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1일차 때에는 전주한옥마을을 한바퀴 다 둘러보았고,

2일차에는 완산칠봉 꽃동산에 들려 꽃놀이를 하고, 족욕카페에서 휴식을 취한 뒤,

한옥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카페에 들러 여행을 마무리 했습니다 💜

 

 

 

728x90

 

 

전주한옥마을 여행 1일차를 보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domdom.tistory.com/628

 

남자친구와 전주한옥마을 1박2일 힐링, 먹방 여행 1일차 !

지난 4월말 남자친구와 1박 2일 여행으로 전주한옥마을을 다녀왔어요! 여행 당일날 제 건강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복잡한 일정 대신, 여유롭게 전주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느끼며 힐링여행을 즐기

domdom.tistory.com

 

 

 

 

2일차 아침,

전주의 대표 메뉴인 전주비빔밥을 먹으러 '현대옥'이라는 식당에 방문했어요.

전주한옥마을 내부에 위치해있으니 당연히 대표메뉴는 전주비빔밥이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현대옥의 메인 메뉴는 콩나물국밥이더라고요..ㅋㅋㅋㅋ

 

 

 

 

 

 

현대옥은 신서유기 프로그램에서도 먹고 갔고,

티맵에서도 전주시 완산구의 미식로드 1위로 소개되고 있더군요!

 

 

 

 

 

줄서서 기다리면서 찍어 본, 현대옥 담 너머의 한옥마을이에요. 그냥 막 찍어도 예쁩니다 ㅎㅎㅎ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줄이 점점 대기 줄이 줄어들어요!

 

 

 

 

 

 대기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대략 한 30분...? 정도 대기 후에 현대옥 식당 내부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남친은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저는 전주비빔밥을 시키려고 했는데, 웬걸.. 전주비빔밥 주문이 안된다는 거에요.

전주에서.. 전주비빔밥을 못먹다니.. 이거 먹으려고 들어왔는데 말이죠 ..!!

 

 

 

 

 

 

결국 전 순두부찌개를 주문했습니다 ㅠㅠ

순두부찌개는 누구나 잘 아는 그 순두부찌개의 맛이였고, 남친이 주문한 콩나물국밥은 진짜 맛있더라고요.

저녁엔 꼭 전주비빔밥을 먹겠다고 다짐하며... 아침식사를 끝냈습니다 ㅎㅅㅎ

 

 

 

 

 

현대옥 위치는 요기 👇👇👇

 

 

 

 

밥을 다 먹고 나서는 완산칠봉 꽃동산으로 이동했어요.

완산칠봉 꽃동산 가는 길에는 전주천과 청연루가 있어, 그 풍경을 보며 걸어가는 것 자체가 힐링이었어요!

 

 

 

 

 

반응형

 

 

 

 

전주천에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 돌다리를 건너갑니다.

햇빛도 쨍쨍하고 바람도 선선하게부니,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전주천에 있는 큰 그네에서 한 커플이 재밌게 놀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어요.

여성분이 남자한복을 입고 남성분이 여자한복을 입고계시더라고요. 그네 타고계신 분이 남성분입니다. ㅋㅋㅋ

주변 어르신 분들이 어머어머 요즘 저렇게 바꿔입는 게 유행인가벼~ 이러면서 지나가시고 ㅋㅋ 재밌었어요.

 

 

 

 

청연루가 있는 전주천의 위치는 요기  👇👇👇

 

 

 

 

전주천을 지나면 완산칠봉 꽃동산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봄이 다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꽃들이 남아있어서, 다행히 예쁘게 사진 찍구 왔습니다 !

 

 

 

 

 

 

 

 

완산칠봉 꽃동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주 완산의 풍경이에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저 멀리 산꼭대기에 있는 불상까지 다 보이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갔을 때도 꽃이 대부분 지고 있었어서.. 완산칠봉 꽃동산을 방문하려면 꽃이 만개한 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초여름에 와서.. 꽃이 만개한 모습을 못 본게 좀 아쉬웠네요.

 

 

 

 

완산칠봉 꽃동산의 위치는 요기  👇👇👇

 

 

 

꽃동산을 다 구경하고나서 다시 한옥마을로 돌아왔어요.

1일차에도 많이 돌아다녔고, 꽃동산에도 걸어서 올라갔기에 발이 많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한옥마을 내부에 있는 족욕카페에 방문했습니다!

 

 

 

 

 

 

 

족욕 30분 + 어깨안마 30분 받는데 2~3만원 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옥마을을 바라보고 앉아서 족욕을 받게 되는데,

한옥마을의 풍경을 바라보며 족욕과 어깨안마를 받는 것이 참 편안하고 좋더라고요.

뜨뜻한 물에 발을 담구고, 족욕 물 속에 있는 볼(?)을 발바닥으로 굴리며 발의 피로를 풀 수 있고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어깨도 안마받고.. 발까지 따뜻하니 피로가 사라지면서 잠이 솔솔옵니다..

눈 떠보니 어느새 30분이 지나있었어요!!

 

 

 

 

 

 

 

족욕이 끝나고 난 뒤에는 제공해주시는 풋크림을 발에 바르면서 마무리!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는데, 남친은 물이 너무 뜨거웠다고 하더라고요.

다리부터 발까지 아주 새빨개져 있어서 깜짝놀랬거든요. 족욕이 남친에게는 안맞는 건가? 싶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다른 커플들도 남성분들만 발이 새빨개져 있더라고요..?

온도는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셨으니, 뜨거운 물이 안 맞는 분들은 족욕 받기전에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족욕을 마치고 나서, 조금은 이른 편이긴 했지만 저녁식사를 위해 '기와 전주 식당'에 들렀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와서 한번도 전주비빔밥을 먹어보지 못했으므로... 이번에는 반드시 전주비빔밥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들어갔죠..!!

알고보니 기와 전주식당은 전주비빔밥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명성이 있는 곳이었어요!

 

 

 

 

 

 

전주비빔밥은 11,000원 이었구요. 저희는 전주비빔밥과 육회 비빔냉면을 시켰습니다.

결론은. 전주비빔밥과 육회비빔냉면 모두 맛있었고, 아주 만족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 카페에 방문했어요.

여기가 한옥마을 전망이 그렇게 이쁘다고 소문났더라고요!!

 

 

 

 

 

전망카페 꼭대기층에 한옥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야외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요.

한옥마을의 기와지붕들이 모두 보이니 너무 멋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즐기는 한옥마을 전망 ~.~

이렇게 한옥마을 전망을 바라보며... 힐링이 가득한 전주 한옥마을 1박 2일 여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전망 카페 위치는 요기 👇👇👇

 

 

 

여기까지 힐링을 테마로 한 전주한옥마을 1박2일 여행이었습니다 !

여행계획도 철저하게 짜지 않았고... 음식점도 그냥 보이는 곳으로 들어갔고..ㅋㅋ 아주 여유롭게 다녀왔답니다.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구요

한번쯤은 다녀와볼만한 여행지로 전주한옥마을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