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가 드디어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적립액 16,000,000원을 받았습니다. 예헤!!!

 

제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일자는 2022년 5월 5일이였는데, 8월이 되어서야 납부금을 받게 되었어요.

취업지원금과 기업기여금의 마지막 회차 납부를 진짜 늦게 처리해주더라구요.

아주아주 오래걸렸지요 🤔 

납부금 받은 사람들 중 제가 가장 늦게 받은 사람이 아닐지..!!!

 

 

 

저의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정보에요.

저는 2020년 5월 6일에 가입했고, 2022년 4월 15일이 납부 마지막회차, 2022년 5월 5일이 만기일자였습니다.

 

만기금이 언제쯤 들어오는지 내일채움공제 지급 후기 관련 여러 포스트를 읽었는데,

만기일자가 포함된 달의 월급을 받아야 만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매달 1일에 월급을 받기 때문에 6월 1일까지 기다렸어요!

(첫번째 늦어진 이유)

 

그리고 회사에서 마지막 확인 서류를 작성합니다.

본인이 받은 급여가 맞는지 등등을 확인하고 싸인하면 됩니다.

 

 

 

 

그런데 6월 말이 되었는데도 마지막회차 취업지원금과 기업기여금이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두번째 늦어진이유)

그래서 제 내일채움공제를 담당하고 있는 기관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여성상담사분이 전화를 받으셨고, 상담사분이 말씀하시기를,

 

"저희쪽에서 가입자님의 내일채움공제 만기 신청(?) 서류 제출 기간이 7월초까지라서

저희가 그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면, 가입자님께서 7월초나 둘째주에 만기금 신청을 할 수 있으실 거에요."

라고 하셨지만..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세번째 늦어진이유)

 

그래서 7월 셋째주에 다시 전화해보니 이번엔 남성상담사분이 전화를 받으셨고,

"저희가 서류를 제출할텐데, 다음주 중(7월말)에도 만기금 신청이 안되시면 다시 전화주세요. 확인해보겠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서류제출 기간이 7월초까지라고 하시더니.. 그 때 제출을 안하신건지...?

뭐지? 싶었지만 그냥 기다렸습니다. 🤔

 

그리고 드디어 7월 25일에 마지막회차 취업지원금과 기업기여금이 들어왔고,

7월 27일에 만기금 신청을 할 수 있었어요.

 

 

 

 

 

본인 수령계좌 입력 및 간단한 설문을 마치면 만기금 신청 완료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만기금 신청이였던 버튼이 "만기증서 발급" 버튼으로 바뀝니다.

 

 

만기증서가 뭐지 싶어서 눌러보니

상장같이 생긴 만기증서가 나오네요 ㅋㅋㅋ

 

 

 

 

며칠 기다리다보면 신청상태가 "지급완료"로 바뀌는데,

실계좌로 만기 환급금이 지급되기까지 만기 신청 접수일로부터 7영업일(공휴일 제외)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는 지급예정일자가 8월 4일로 나왔고, 8월 4일에 맞춰 만기 환급금이 들어왔어요.

저는 7월 27일에 신청하였으니, 신청일 포함 딱 일주일이 걸렸네요.

 

 

 

 

저는 급하게 받아야할 일은 없었지만

만기일로부터 약 2~3개월이나 지났는데도 안들어와서 확인전화를 몇 번이나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지 않기 때문에 업무시간에 전화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어떤 쇼핑몰에서 모자를 산적이 있는데

그때도 3개월동안 배송이 안와서 문의해보니 배송물이 분실되었다는(..) 답변을 받고

다시 택배 붙여달라고 여러번 확인전화를 하니 그제서야 모자를 받을 수 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역시 어떤 일이든 빠른 처리를 원한다면 여러번 확인 문의를 해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8월 4일에 들어온 환급금 16,000,000원과 그 이자 101,529원!

 

 

 

 

한 6회차 7회차 까지만해도 이거 언제 다채워서 환급받냐 싶었고

만기 24회차까지 냈어도 뭔가 끝난것 같지도 않았는데

환급금이 들어오니 이제서야 내일채움공제 끝났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 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2년을 채워 1600만원이라는 값진 결과물을 받게 되네요.

내일채움공제는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내일채움공제 진행중이신 분들..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꼭 참고 죽은듯이 다니다보면 좋은 날이 옵니다..!!!

 

 

끝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