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1년이 지나가서, 애드센스 수익금 후기를 작성해보려합니다.

벌써 돔돔이블로그가 1살이 되었네요🤭🤭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금은 최소 100USD가 되어야 통장으로 수익금을 입금받을 수 있는데요,

돔돔이블로그를 운영한지 한 1년 되었을 쯤. 수익금이 100USD가 넘어서 처음으로 정산을 받았었습니다.

2021년 3월 21일에 첫 게시물을 작성했고, 2022년 2월 21일에 첫 정산!

딱 11개월 걸렸네요!!

 

 

 

 

 

첫 6개월은 달마다 5~10USD정도 수입이 들어왔었고, 현재는 달마다 15~ 20USD정도 들어오고 있어요.

한달 뒤면 또 100USD가 넘어서 두번째 정산을 받을 예정이랍니다!

첫 정산은 1년이 걸렸는데, 두번째 정산은 6개월만에 받게 되었습니다 😄👍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네이버블로그를 할거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거냐, 둘 다 할거냐 고민이 엄청 많았는데요,

제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IT 개발 관련 글을 주로 작성할 것이기 때문이였습니다. 

개발관련 서치는 무조건 구글링이기 때문이죠!

내가 오류를 직면하여 해결했던 방법들, 꿀팁들, .. 까먹지않고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함도 있었구요.

 

주변 지인들은 네이버블로그로 여행후기, 맛집후기 같은 게시글을 포스팅하는데,

총 게시물 수가 같아도,  저보다 더.. 엄청난 수익금을 받아가더군요 ...?!

더 대중적인 주제일 뿐더러, 후기글은 엄청 정성껏 열정과 노력을 다해 써야하는 것도 있고,

저와 같은 IT 관련글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도, 엄청난 게시글(?)로 방문자 수가 높은 분들도 많지만요.!

 

저는 두 포털사이트 블로그를 다 하기엔.. 하나 관리하기에도 힘들고 귀찮을 것 같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만 운영하고 있는데, 지금은 블로그에 1일 1포스팅 하는 것도 너무 힘들어요. 🤣

 

아마 혼자 블로그를 운영했으면 조금 하다가 기억속에서 잊혀졌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남자친구와 함께 번갈아가며 게시물을 쓰고 있어서 여태까지 운영할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게시글마다 제목 밑에 째까나게 작성자가 적혀있는데

제가 쓴글은 돔돔이라고 적혀있지만 남친이 쓴 글은 돔돔이부하라고 적혀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돔돔이부하 캐릭터도 언제한번 그려서 올려주겠다고 했는데 까먹었어요~!😀 )

 

 

 

 

이렇게 블로그를 여러명이 함께 작성하고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월별 수익 차트를 잘 보면 6~9월달에는 아주 현저하게... 수익이 낮은 걸 알 수 있는데,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수익금이 낮은 이유도 분명히 있겠지만,

블로그 템플릿 디자인을 여러번 바꾸면서 티스토리 봇이 게시글을 인식하지 못해 구글 서치결과에 게시물이 나오지 않았고, 수익금이 엄청나게 떨어졌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 템플릿에 정착해 html, css 디자인만 바꿔주는 방향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진짜 이거때문에 남친이랑도 엄청싸웠고...정말 힘든기간이였어요.

 

나 - "수익이 안들어오잖아! 안이쁘잖아!"

남친 -"수익때문에 글쓰는거였어? 안이뻐도 티스토리봇이 인식하면 되잖아!"

 

이렇게 엄청나게 싸우다가 결국 남친은 디자인에서 손을 땠고 (절대 안할거라고 하심)

수익과 이쁜거에 집착하는 저만 디자인을 손보기로 했습니다.ㅡㅡ

분명히 같이 블로그 시작할때 저한테 글만 쓰라고 관리는 자기가 할거라고 그랬던거같은데 말이죠

지금은 저도 저만 디자인 수정하는게 좋기도 하고요?....🤔

그래서 어쨌든. 블로그 템플릿을 한 번 지정할 때 고민해서 지정하고, 템플릿을 많이 바꾸지마라! 가 꿀팁입니다..

그만큼 티스토리 봇이 바뀐것을 확인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애드센스 수익보고서를 공유합니다!

 

페이지뷰 = 구글광고가 존재하는 페이지를 방문자가 조회한 수

페이지 RPM = 조회수 1,000회당 평균수익 = (예상 수입/페이지 뷰)*1000

노출수 = 구글광고 1개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수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평균수익

 

 

 

이것이 방문자 1,000명의 위력이다!

 

 

 

 

 

태블릿, 휴대폰보다는 데스크톱에서 방문률이 76.7%로 가장 많구요,

데스크톱·웹 (76.7%) > 고급형 휴대기기·웹 (23.0%) > 태블릿·웹 (0.3%)

 

 

 

예상수입은 여러 나라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돔돔이블로그네요 🤭

 

 

 

여기까지 IT직군 개발자의 블로그 운영 1년차 후기였습니다.

누가보면 굉장히 허접한 수익일 수 있겠지만 저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

첫 정산은 1년, 두번째 정산은 6개월, 세번째 정산은 3개월, 네번째 정산은 2개월, 다섯번째 정산은 1개월....

이렇게 점점 정산기간도 짧아질 것이라고 믿고있어요!!!

 

그만큼 지속적으로 열심히 블로그 운영도 해야되겠죠!

방문자 수 2,000명이 넘으면 또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그때 다시 티스토리 방문자 2,000명 돌파 후기글로 만나뵙겠습니다!

방문자 1,000명 돌파 후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