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남자친구가 커플예능프로그램에서 도자기 체험하는 걸 보고 재밌어보인다구해서

저희도 도자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

 

홍대입구역 3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 비밤 도자기 공방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

 

비밤 도자기 공방

Ceramic studio Pottery shop

 

위치는 요기 ↓↓↓↓

 

 

 

비밤 도자기 공방의 도자기 원데이클래스에는 회전판을 이용해 만드는 물레작업과 손작업 두 종류가 있었고

저희는 물레 원데이클래스를 선택했어요 !

어릴 때 지점토를 지렁이처럼 말아올려서(?) 컵 만들기 이런건 많이 해봤는데

물레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넘 기대되더라구요.

 

1인당 5만원에,

연습용 작은 술잔들 3개와 메인작품 1점으로 총 1시간 30분동안 수업을 듣게 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선입금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비밤 도자기 공방에 방문했어요.

주소는 마포구 동교동 153-14번지 2층이에요.

 

예약하지 않으면 공방으로 입장할 수 없으니,

체험하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한답니다!

 

 

 

 

1층에 논탄토커피가 있는 건물을 찾아가면 되는데,

논탄토커피 앞에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서 찾기 쉬웠어요!

 

 

 

 

 

논탄토커피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문앞에 비밤도자기공방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처음에 계단 오를때는 문앞에 적혀져있는걸 못보고 3층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면서 발견했어요ㅋㅋㅋ

 

 

 

 

 

 

공방쌤께서 친절히 반겨주시고

안으로 들어가면 엄청난 전문가 포스가 느껴지는 작업실이 보입니다..!

저는 저희를 포함해서 동시간에 여러명이 클래스를 듣는 줄 알았는데

저랑 남친 두 명이서 쌤과 단독수업으로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작업실 한켠에는 다른 분들이 만드시고 간 작업물도 있고,

쌤께서 만들어놓으신 샘플 도자기(?)들도 놓여져있어요.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원하는 모양을 생각해오거나,

생각해온 모양이 없다면 쭉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도자기 형태를 고릅니다!

 

 

 

 

 

저는 메인작업으로는 꽃병을 만들고 싶었어요.

집안에 꽃한송이 놔두는 게 그렇게 분위기 전환에 좋더라구요!!

마음속으로 꽃병 모양을 정해서 갔고,

연습용 술잔은 쌤께서 만들어놓으신 것들을 둘러보다가

아래 사진처럼 손잡는 부분은 얇은데 잔은 짧고 뚠뚠한 미니 술잔이 귀엽고 마음에 들더라구요.

어짜피 허접이라서 저렇게 못만든다는 걸 체험하면서 깨달았지만요 ㅋㅋㅋ

 

 

 

 

 

메인 꽃병과 연습용 3개 술잔들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먼저 종이에 스케치를 합니다.

종이 위에 있는 파란색 기계가 물레예요.

 

 

 

 

원래는 아래처럼 전문적인 물레가 있는데 요 물레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물레를 쌤께서 책상 위에 놓아주셨어요!

 

 

 

 

 

짜잔

이렇게 만들고 싶은 도자기 모양들을 스케치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연습용이 3개인줄 모르고 2개만 그려놨는데,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짜피 스케치해 놓은 모양대로 만들어지지않더라구요..ㅋㅋㅋㅋㅋ

여러번, 원하는만큼 연습할 수 있게끔 쌤께서 도와주시고,

만약 3개 이상 만들었다면 그중에 마음에 드는 3개를 고르면 된답니다!

 

 

 

 

 

 

술잔의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뼈대 중심은 쌤께서 먼저 잡아주시고,

어디를 누르면 어떻게 모양이 변하는지 시범을 보여주신답니다.

중심잡기가 도예과 학생들도 일주일에 몇시간씩 연습해야 할 수 있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후에 직접 제 손으로 만져보면서 감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데,

말로 들으면 쉬운데 직접 해보면 정말 어렵습니다😭

참고로 앞치마는 공방에서 미리 준비해 주시는데, 그래도 옷에 튀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물과 스펀지도 바로옆에 준비해주셔서

물레 위의 흙이 굳거나 손에 너무 많이 묻었을 경우 바로 닦아낼 수 있답니다

하지만 흙에 너무 물을 많이 묻히면 흙이 손쉽게 떼어내지기 때문에.. 물 조절에도 신경써야 한다는것..!!

 

 

 

 

쌤께서 만들어주신 연습용 술잔의 뼈대!!!

너무 반듯하죠 👍

하지만 제가 만지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이상한 모양(...)으로 변한답니닼ㅋㅋ

쌤께 여러번 헬프를 외쳤습니다,,

너무 열심히 하려고 할수록 손에 힘이들어가서 오히려 망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번 떨궈진 흙들과

여러번 깎아내고 깎아낸 흔적..ㅎㅅㅎ

 

 

 

 

제가 연습용으로 만든 3개의 술잔을 공개합니다,,

하하하

맨 오른쪽 술잔이 가장 처음으로 만든 술잔이에요 어딘지 모르게 기울어져있죠

가운데 술잔은 열심히 하려다가 손에 힘이 들어가서 꽈배기처럼 망해버린 술잔이에요

저는 다시 만들고 싶었는데 쌤이랑 남친이 예술같다며

오히려 이렇게 만들고 싶어도 못만든다고 적극 추천해서 선택했어요... 

젤 왼쪽 술잔이 가장 마지막에 만든 술잔으로 가장 멀쩡해보이죠?

 

 

 

 

 

반면에 남친이 만든 연습용 술잔들은.. 왜이리 멀쩡해보이는거죠 ㅠ.ㅠ

4개나 만들었는데 다 괜찮아보여요

도자기 공예는 둘다 처음하는 건데 저만 똥손인가 봅니다

오히려 제가 잘하고 남친이 망칠줄 알았는데 제가 똥이였어요

 

 

 

 

그리고 저의 메인작업인 꽃병!!!

메인 작업은 쌤께서 첨부터 끝까지 도와주셨고

저는 망칠 것 같아서 손을 많이 안댔어요 ㅋㅋㅋ 너무예쁘게 잘 만들어졌죠?

 

 

 

제가 만든 메인작업과 연습용 술잔 3개입니다.

꽃병이 뭔가 뚠뚠해보이기도 하는데

굽고 난 후에는 크기가 줄어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사이즈보다 좀 더 크게 만들어야 한답니다!

 

 

 

 

 

요번에는 남친이 만든 메인작업(컵)과 연습용 술잔 3개!

넘 이쁘게 잘만들었죠?

솔직히 맨 오른쪽에 있는 연습용 술잔은 쌤이 거의 다 해주셨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아니면 저렇게 예쁘게 나올리가 없죠.!!! (모함)

 

 

 

 

제 메인작업인 꽃병은 쌤께서 많이 도와주셨지만

남친의 메인작업은 쌤께서 뼈대만 잡아주시고

중간에 있는 물결무늬(?)들은 남친이 전부 작업했다고 해요 (저는 제꺼하느라 못봤지만)

손에 땀이 많아서 흘러내리지 않게 잡기 쉽도록 울룩불룩하게 만들었대요

 

 

 

 

울퉁불퉁 물결컵 바닥에 깨알같이 새겨넣은 돔돔이..

글씨가 너무 귀엽네요

 

 

 

 

 

 

제가 만든 것들과 남친이 만든 것들을 모두 모아놓고 찍은 샷!!

그래도 초보자들이 처음 만든 것 치고는 깰끔하게 잘 만든 것 같죠?!

 

 

 

 

 

이제 다 만들었으니

연습용 술잔과 메인작업에 들어갈 도자기색상을 결정합니다! 

저는 메인작업 꽃병에는 연핑크, 연습용 술잔에는 옥색유를 선택했어용

남친은 모든 도자기에 옥색유를 선택했구요

실제로 봤을 때 옥색유 색상이 진짜 옛날 청 도자기(?)같이 이쁘더라구요

 

 

 

 

 

다 만들고 나오니 2시 시작했는데 4시반이더라구요

체험시간은 1시간 30분소요라고 적혀져있는데 거의 2시간~2시간반동안 작업한것 같네요...!!!

 

만들어놓은 도자기는 40일 이후에 구워져서 나오고,

완성된 도자기를 찾아가라고 연락을 주신다고 해요

배송을 원한다면 배송비가 별도로 들구요!

저희는 나중에 찾으러 가면서 다시 손작업 원데이 클래스도 도전해볼까 생각하고있어요

물레작업도 너무 이색적이고 재밌었지만 손작업은 왠지 더 쉽지 않을까 싶어서요 ㅋㅋㅋㅋ

40일 후에 완성본이 나오면 그때 다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